카테고리: 일상

이 또한 지나갈 겁니다.

      이 또한 지나갈 겁니다.에 댓글 없음

전례없는 사태가 벌어졌다. 코로나19 사태로 수많은 IT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선언했다.그리고 역시 우아한테크코스도 예외는 아니었다. 로또 1주차 미션이 끝나고 한가로웠던 2월 24일, 슬랙의 공지사항에 캡틴 포비의 글이 하나 올라왔다. @channel 안녕하세요.현재… Read more »

2019년 결산

      2019년 결산에 댓글 없음

오늘로 이제 지난 해가 된 2019년은 정말 열심히 살아본 해였던 것 같다. 쟁쟁한 기업에 입사한 선배들을 보며 좀더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꿈을 만들어 갔으며, 선택과 집중에 실패하여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마주하기도… Read more »

개포 공무원아파트 8단지 (2015.7.15)

      개포 공무원아파트 8단지 (2015.7.15)에 댓글 없음

나는 안양에서 났지만, 유년기의 대부분을 강남 개포동에서 지냈다. 2004년경 떠나온 이후 가본 적이 없던 개포동… 우연히 기회가 되어 10년 만에 방문했을 때의 사진이다. 삼성서울병원 쪽에서 오는 길. 오른쪽으로 8단지 상가인… Read more »

홈 서버 구축하기 (2) – 그냥 사무용 컴퓨터

모든 삽질은 한 달 전, 본가에 있던 동생의 컴퓨터가 갑자기 고장나면서 시작되었다. 7년 조금 넘게 사용한 요크할배는 보내줘야겠다 싶어서 새 컴퓨터 견적을 짰다. 동생의 주문 사항은 요즘 핫한 고오오오오급 시계-_-;;가 돌아갈… Read more »

EZ2DJ, 씽크패드. ‘구관이 명관’인 이유

여기 EZ2DJ라는 국산 리듬 게임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비트매니아’의 아류작으로 시작한 이 게임은 1999년 출시되어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비트매니아와는 다른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왔다. 2000년대 초반 비트매니아를 만든 코나미와의 소송전에 휘말리고 수억의… Read more »

대학생활

      대학생활에 댓글 없음

3월이 되고 대학생활이 시작되었다. 생각만큼 대학생활이 새롭지는 않다. 그냥 학교 더럽게 넓구나- 학식은 그럭저럭 먹을만 하구나- 물리 수학이 빡세구나- 1학년 때부터 학점 관리는 철저히 해야 하니까, 열심히 뛰어야지. ———————————————————————————— 강의… Read more »

대청소.

      대청소.에 댓글 없음

5년만에 방의 가구 배치를 바꿨다. 작년에 침대가 들어오고 데스크탑 컴퓨터가 빠지긴 했지만 책상이나 책꽂이를 옮기는 건 오랜만. 원래 창문을 바라보고 있던 책상을 분해해서 좌우대칭 구조로 바꾸고 90도 회전해 오른쪽 벽에… Read more »

EM1과 샤프전자사전 사용자 모임 이야기

      EM1과 샤프전자사전 사용자 모임 이야기에 댓글 3개

cafe.naver.com/realdic. 2010년 초부터 1년간 활발하게 운영되었고, 내가 매니저로 활동했었던 카페.   2009년, 14살 때 신제품이었던 샤프의 RD-EM1 전자사전을 선물로 받았다. EM1은 기본적으로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전자사전이지만 PMP에 흔히 쓰이던 Windows CE가… Read more »